STOCK(KOREA)/SAMSUNG ELECTRONICS

[삼성전자 SAMSUNG ELECTRONICS]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및 투자 후기

Kai Yoo 2024. 8. 1. 00:53
728x90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는 대한민국의 반도체, 전자제품, 디스플레이와 통신장비, 전자 부품들을 설계, 제조하는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한국의 수원에 본사를 두고 있다. 휴대폰과 노트북 등의 소비자 전자제품, 에어컨과 냉장고의 가전제품, 디스플레이와 통신 장비, 컴퓨터, 사무용 제품의 제조, 메모리 반도체, 그리고 제조인 파운드리 사업을 중심으로 한 종합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전자 부품 제조 사업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사업 분야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CE 부문(Consumer Electronics), IM 부문(Information technology & Mobile communications), DS 부문(Device Solutions) 3개의 부문, 전장부품사업 등을 영위하는 Harman 부문(Harman International Industries, Inc.과 그 종속회사)으로 나누어 독립 경영을 하고 있다.


2024.5.13 수익률
2024.7.31 수익률


한 분기가 지났는데 삼성전자는 4% 정도 올랐고

삼성전자 우는 -3 % 정도 내렸고

이게 맞는 겁네까???


2024.4.19 배당금 2024.5.20 배당금


삼성전자 143주 (43,683원)

삼성전자 우 100 주면(30,550원)

분기별 따박따박 74,022원이 들어옵니다.(세후 금액)

4월보다는 적은 5월 배당금 ㅜㅜ


삼성전자 24년 2분기 실적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매출 74.683조 원, 영업이익 10.4439조 원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DS 부문(메모리, S.LSD, 파운드리) 2분기 실적 (매출 : 28.56조 원, 영업이익 : 6.45조 원)

메모리 : HBM, DDR5 등 AI向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및 전반적인 가격 개선 영향으로 전분기比 실적 대폭 성장 업계 최초 개발한 1b나노 32Gb DDR5 128GB 제품 판매를 확대하여 DDR5 시장 리더십 제고

S.LSD : 주요 고객사 Flagship向 SoC, 이미지센서, DDI 등 판매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달성 (YoY 50%)

파운드리 : 주요 응용처 전반적인 수요 회복으로 실적 개선 5 나노 이하 선단공정 수주 확대로 전년비 AI/HPC 고객수 2배 증가 '25년 2 나노 양산 준비 및 GAA 2나노 PDK 개발/배포로 고객사들 본격 제품 설계 진행

DS 부문 하반기 예상

메모리 : HBM3E 및 1b나노 32Gb DDR5 고용량 서버 모듈 등 AI向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추진 QLC 라인업을 서버/PC/모바일 등 全 응용처에 최적화하고 AI 서버向 SSD 판매 확대하여 시장 리더십 지속 제고

S.LSD : SOC는 Exynos 2500 안정적 공급 준비, 이미지센서는 2억 화소 응용처 확대 (Wide Camera →Tele Camera) 미주 고객사向 DDI 공급 및 서버向 신규 PMIC 4분기 양산 예정

파운드리 : 5 나노 이하 GAA 3 나노 2세대 선단공정 본격 양산으로 '24년 매출은 시장 성장률 상회 전망 28년까지 23년比 AI/HPC 고객수 4배, 매출 9배 확대 목표


SDC 부문(디스플레이) 2분기 실적 (매출 : 7.65조 원, 영업이익 : 1.01조 원)

중소형 : 주요 고객의 견조한 Flagship 수요 및 신제품 적기 대응, Rigid 패널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실적 개선 IT 제품의 안정적 공급 체계 구축으로 고객 요청 적기 대응

대형 : 게이밍 모니터 시장 중심으로 고해상도, 고주사율 신제품 패널 판매 확대 프리미엄 TV 시장 내 자발광 패널 수요 확대로 안정적 판매

SDC 부문 하반기 예상

중소형 : 소비전력, 휘도, 두께, 내구성 등 향상된 신제품의 안정적 공급 품질 관리 및 생산성 향상으로 판매 확대와 수익성 제고 추진

대형 : 고수익 제품 중심 QD-OLED 생산 라인 운영과 모니터 라인업 다양화로 판매 확대 추진


DX 부문(MX / NW) 2분기 실적 (매출 : 27.38조 원, 영업이익 : 2.23조 원)

MX(Mobile eXperience) : 1분기 신모델 출시로 2분기 매출은 전분기比 감소했으나, S24 시리즈는 판매 호조 지속으로 2분기/상반기 기준 출하량/ 매출 전년대비 두 자릿수 성장. 단, 주요 원자재가 상승으로 2분기 수익성 다소 하락했으나 상반기 두 자리 수익성 유지

NW(NetWork) : 매출은 전분기 比 동등 수준(이 사업부는 하는 게 없네 이고??? ㅎㅎㅎ)

DX 부문(MX / NW) 하반기 예상

MX(Mobile eXperience) : 플래그십 및 에코 제품 판매 확대 통한 매출 성장 추진 폴더블은 내구성/배터리/카메라 강화 및 Galaxy AI 경험 소구로 글로벌 리더십 공고화, S24는 Sustain 마케팅 강화로 성장세 유지 태블릿, Tab S9 시리즈에 Galaxy AI 제공 및 프리미엄 판매 지속 Watch Ultra 출시로 Super premium 세그 공략하고 TWS 혁신 지속 및 갤럭시 링으로 진화된 헬스 경험 제공 운영 프로세스 효율화로 견조한 수익성 확보 노력

NW(NetWork) : 국내외 주요 시장 판매 확대 等으로 상반기比 실적 개선 전망 5G 핵심칩 고도화로 H/W 제품 경쟁력 제고, vRAN/ORAN 등 S/W기반 통신기술 리더십 지속 강화


DX 부문(VD / DA) 2분기 실적 (매출 : 14.42조 원, 영업이익 : 0.49조 원)

VD(Visual Display) : 패널가 상승 및 경쟁 심화 영향 비용 증가로 수익성 다소 둔화, 차별화된 신모델 런칭 통한 Neo QLED/ OLED/ Lifestyle 등 전략 제품군 판매 확대로 프리미엄 TV 리더십 제고

DA(Digital Appliance) : BESPOKE AI 신제품 성공적 도입 및 성수기 진입 에어컨 판매 확대로 실적 회복세 유지

DX 부문(VD / DA) 하반기 예상

VD(Visual Display) : 프리미엄/ 대형 TV 중심으로 성수기 수요 선점, AI/보안/디자인/SmartThings 등 차별화된 경쟁력 소구로 시장 성장 주도 사업 성장 동력으로서 서비스 플랫폼 경쟁력 지속 제고

DA(Digital Appliance) : BESPOKE AI 신제품 글로벌 확산, 강화된 보안 및 음성 제어 등 사용 경험 제공을

통해 AI 가전 시장 선점하고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추진 시스템에어컨 등 B2B 매출 확대 가속화로 사업 구조개선 지속


하만 2분기 실적 (매출 : 3.62조 원, 영업이익 : 0.32조 원)

포터블/TWS 중심 소비자 오디오 확판 및 제반 원가 효율화 등으로 실적 개선

하만 하반기 예상

전장은 디스플레이 등 신규 분야 수주 확대 추진, 소비자 오디오는 라인업 강화 및 상품성 차별화로 시장 리더십 확대


728x90


기말 현금이 100조오오오오오오???

최근 SK 하이닉스 HBM에 발려 고전하고 있지만

따라잡고 결국에는 앞서 나갈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메모리 치킨 싸움에서 규모의 경제를 무시할 수가 없다.

(결국에 메모리는 삼전이다)

기말 현금이 100조오오오오오오???

나는 이 형님을 믿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