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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TESLA]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및 투자 후기

Kai Yoo 2024. 4. 24.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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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기반을 둔 전기자동차 회사이다. 2003년, 마틴 에버하드(CEO)와 마크 타페닝(CFO)이 창업했다. 2004년 페이팔 ZIP 2 의창업자이던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로 참여했고 몇 년 후에 일론 머스크가 최대주주로 회장이 되었다. 회사 이름은 물리학자이자 전기공학자인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기리기 위해 지었다. 2010년 6월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테슬라는 2023년에 180만 8,581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2022년에 비해 37.65% 증가한 것이다. 2012년부터 2023년 Q3까지 테슬라의 세계 판매량은 4,962,975대 이상이었다. SMT PACKAGING 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테슬라의 판매량은 전 세계 전기차의 약 12.9% 를 차지했다.

테슬라는 고성능 완전 전기 자동차와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시스템을 설계, 개발, 생산, 판매 및 임대하고 제품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 부문은 자동차, 에너지 발전 및 저장 부문 등이다. 자동차 부문은 고성능 완전 전기 자동차의 설계, 개발, 생산, 판매 및 임대 그리고 자동차 규제 크레딧 판매 등을 포함한다.


이 부문은 또한 중고차 판매, 무보증 애프터서비스, 정비소 및 부품, 유료 슈퍼차징, 차량 보험 및 소매 상품 판매도 포함한다.소비자용 차량으로는 Model 3, Y, S, X 및 Cybertruck이 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부문은 태양 에너지 발전과 에너지 저장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설계, 생산, 설치, 판매 및 임대 그리고 태양 에너지 시스템 인센티브 판매를 포함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제품으로는 Powerwall과 Megapack이 있다.

전기차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부문은 태양 에너지 발전과 에너지 저장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설계, 생산, 설치, 판매 및 임대 그리고 태양 에너지 시스템 인센티브 판매하는 테슬라

애플도 전기차 사업을 접었으니 전기차 1등(중국시장 제외), 자율주행,  화성 갈끄야 그 형님을 믿어 보기로 결정!

투자 고!



 


최근 계속 떨어져서 상황을 지켜보다가

2024년 4월 23일 2주 겟

내가 사고 13프로가 오르다니 조금 사니깐 오르네 ㅜㅜ(자..잠깐만! 나 아직 더 못 담았다구요!!!)

더 살껄 ㅜㅜ 껄무모 등장ㅜㅜ(꾸준히 함 담아 보자 계속)


테슬라는 배당이 없으니 참고!

TESLA 24년 1분기 실적



TESLA에 따르면 회계연도 1분기 주당순이익 0.45 달러로 월스트리트 예상치 평균인 0.49 달러를 하회했고,

매출도 예상치 222.7억 달러를 하회한 213억 달러를 기록했다.


원화로 계산하면 1달러=1376(2024.4.24 기준)


2024년 1분기 실적


매출 : 30조 6430억원


상장 주식수 :   3,184,790,415  

순이익 : 1조 5535억원

(현대차도 분기에 3조 정도를 버는데 1조5천억원어어어언???)

주당순이익(EPS) : 0.45

최근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는 다 이유가 있다(미국 주식은 진짜 정확하다)

이렇게 실적이 안 좋을 수가 ㅜㅜ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올해 1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큰 폭으로 감소하며 시장 예상치도 밑돌았다.

23일(현지시간) 테슬라가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의 1분기 매출은 213억100만달러(약 29조3천102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233억2천900만달러)보다 9% 감소했다.

이는 금융정보업체 LSEG가 집계한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예상치(221억5천만달러)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테슬라의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것은 코로나19 영향을 받은 2020년 2분기 이후 약 4년 만에 처음이다.

또 테슬라의 이번 분기 매출 감소(-9%) 폭은 2012년 이후 최대치다.

올해 1분기 순이익은 11억2천900만달러(약 1조5천535억원)로, 작년 동기(25억1천300만달러)보다 55% 감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0.45달러로, 역시 월가의 평균 예상치(0.51달러)를 밑돌았다.


 

영업이익률은 5.5%를 기록해 1년 전(11.4%)보다 5.9%포인트 하락했다.

(일론 머스크가 화성에만 너무 집중해서 그른가??? 영업이익률이 5.5%???)

사업 부문별로 보면 자동차 부문 매출이 173억7천800만달러(약 23조9천121억원)로, 작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다.

다만 회사 측은 "기존 공장과 생산라인을 활용해 새롭고 더 저렴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포함한 수익성 있는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저가 전기차 출시 계획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전기차 저가 치킨 전쟁이 시작됐다~~~~~~~~~~~~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하고마이)

앞서 테슬라가 저가 전기차 계획을 폐기하고 자율주행 로보택시(무인택시) 사업에 집중하기로 했다는 로이터 통신의 보도가 나온 뒤 테슬라 주가는 큰 폭의 하락세를 이어왔다.


아직 전기차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결국에는 전기차로 간다.(치킨 전쟁으로 가격 Down, 저가 전기차 등장!)

배터리 폭발(기술적인 문제 해결), 배터리 충전시간문제 등이 기술적으로 해결되면

결국에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갈 거 같다.

그래서 나는 테슬라를 선택했다 ㅎㅎㅎ

테슬라 화성으러 가즈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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